본문 바로가기
천문학

수성의 물리적 특성과 탐사 기술 개선

by 변화의물결 2023. 8. 4.

출처=유튜브 문화창조, 매일 행복하세요

수성은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으로 태양으로부터의 평균 거리는 약 5790만 킬로미터이다. 이것은 천왕성과 같은 태양계의 외계 행성과 다르다. 수은은 또한 매우 높은 온도와 극한 환경으로 유명하다. 이 행성의 이름은 로마 신화에 나오는 가장 빠른 신수인 수르메일(Surmeil)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수성의 물리적 특성


수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작은 행성 중 하나로 지구보다 직경이 약 2.5배 작다.
또한 지구 질량의 약 0.055배인 3.3x10^23kg이다.


표면 및 위치

수성의 표면은 분화구, 협곡, 정글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주 작고 어두운 망원경으로 우주에서만 볼 수 있다. 이웃과 달리 성간 또는 바다와 같은 깊이가 없으며 표면이 거칠고 고르지 않다.


온도와 온도 변화

수성은 태양에 너무 가까워서 태양에서 볼 수 있다. 낮과 밤의 온도차가 커서 낮에는 약 430°C, 밤에는 -180°C 정도까지 올라간다.


자기장과 행성 내부

수성에는 자기장이 있지만 지구의 자기장과는 현상이 다르다. 머큐리의 내부도 대부분 철과 니켈이다. 이러한 내부 구성으로 인해 행성 자체는 지구와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수성의 탐사와 연구


수성은 지구와 너무 가까워서 지구에서 직접 관측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수성을 연구하기 위해 여러 임무와 우주 관측소가 파견되었다.

세일러 10 미션

1974년 US Mariner 10호가 수성을 탐사했다. 우주비행사 10호는 궤도에서 처음으로 수성의 표면과 대기를 성공적으로 관찰했다.


메시지 미션

2004년 미 해군은 수성을 탐사하기 위해 NASA 임무를 보냈다. 2011년 수성 궤도에 도달하여 수성의 표면, 지형 및 대기를 자세히 연구했다. 수성은 현재이자 미래다. 이제 수성은 알려진 모든 행성 중에서 지구에서 탐험하기 가장 어려운 행성이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과 탐사 기술의 개선으로 향후 더 많은 탐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성 정보 요약 


수성은 다양한 체형과 독특한 환경을 가진 작지만 매력적인 행성이다. 태양과 가까워지고, 극한의 고온과 저온의 변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탐사 미션은 우주 탐사 기술과 지식 쌓기를 통해 우주의 미지의 세계를 밝힐 것으로 기대된다.